어제 오늘 내일

포토샵 반전 좌우나 상하를 전환시키는 법과 한번에 흑백으로 반전시키는 방법이에요. 사진을 보면 너무 오른쪽으로 가있다던가 밑으로 내려가있어서 균형이 안맞는 것들이 간혹 있어요 이럴때에는 반전효과를 사용하면 아주 자연스럽게 변형이 가능하답니다. 또 흑백사진으로 해주고 싶을때에도 있는데요, 이럴때에도 색깔반전을 단축키로 쉽게 바꿔줄 수 있어요.

 

 

그럼 포토샵을 실행한다음 사진을 하나 불러옵니다(단축키는 컨트롤+o 를 눌러주세요)

 

 

 

왼쪽 도구모음이 있는 툴바에서 Rectangular marquee ~라고 되어있는 툴을 클릭합니다.

 

이미지에 보면 어떤 모양인지 보일거에요. 누른상태에서 컨트롤+A 를 누르면 사진 바깥에 움직이는 점선 테두리가 만들어져요. 그상태에서 다시 컨트롤+T 를 누르면 꼭지점이 생기면서 자유변형틀로 바뀌게 된답니다. 아마 꼭지점이 잘 안보일수도 있어요. 사진의 가상자리니까 안보일수 있는거고 생성되지 않았거나 한건 아니에요. 그대로 진행하면 된답니다. 이렇게 해준 상태에서 마우스 오른쪽을 클릭하고 아래에서 두번재에 있는 메뉴를 눌러주세요

 

Flip Horizontal 은 좌우반전,

Flip Vertical 은 상하반전이에요

 

그럼 이렇게 왼쪽에서 마차를 타고있던 아이사진이 자연스럽게 오른쪽에 서 마차를 타는 모습으로 바뀌게 되요.

 

 

 

이번엔 포토샵 반전 상하전환 을 해볼까요?

 

①아까와 같이 사각점선모양의 툴을 선택하고

②ctrl+A 로 움직이는 사각점선을 만들어준다음

③ctrl+T 로 틀을 잡아주고

④마우스우클릭후

⑤Flip Vertical

 

이렇게 정리할 수 있어요.

 

 

 

이번엔 조금 오래된 사진의 분위기나 운치있는 느낌을 줄 수 있는 흑백사진을 만들어 볼게요.

포토샵 반전 색감을 빼버리고 싶다면 바로 단축키를 이용하는게 효율적이랍니다.

 

Alt+shift+Ctrl+B

 

이렇게 해주면 바로 흑백사진으로 바껴버리고 또 붉은색이나 여러가지 색상을 좀더 빼주고 추가하고, 또 도드라져 보이고 싶은부분은 키워줄 수 있는 창이 나타나게되요. 좀더 꾸며주면 이쁘겟죠? 이렇게만 해주어도 비교적 편하게 빨리 할 수 있지만 더 간단하게 해주고 싶다면 단축키를 만들어주면 되요

포토샵 단축키를 설정하는 키는 Alt+shift+ctrl+k 랍니다.

이 부분은 다시 나누어서 자세히 포스팅 할게요. 기본 편집을 할 수 있는 기능인 만큼 꼭 알아두시길 바래요.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