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제 오늘 내일

포토샵 글씨 효과중 네온효과 주는 2가지 방법을 알아볼게요. 반짝반짝 밤에 빛나는 네온간판처럼 빛이나는 예쁜 글씨랍니다. 배경색이 검은색인게 제일 이쁘긴 하지만 흰글씨도 예쁘게 해줄 수 있어요. 

보기만 하면 어려워 보이지만 아주 쉽게 할 수 있으니 바로 해볼까요?






새로 파일을 만들어줄게요

CTRL+N 을 하면 새로운 컨버스가 열려요

바탕을 검은색으로 먼저 해볼게요. 




글씨는 하얀색으로 쓰고 싶은 글자를 적어줍니다. 저는 WITH G 로 적어주었어요. 글자를 먼저 편집하려면 

메뉴에서 Window로 들어간다음 

character를 누르면 작은 창이 하나 뜰거에요 


여기서 글자색을 변경해주어도 되구요, 글자사이의 좁은 간격을 넓히거나 붙이는등 

글씨 자간과 관련된 편집을 할 수 있어요. 약간 두껍게하거나 눕히는것도 가능해요




원하는 색깔로 글씨를 입력했다면

레이어 창에서 밑에 fx를 눌러줍니다. 

블렌딩 옵션들이 나올거에요

색깔과 밝음의 정도등 여러가지 이미지에 

쓰이는 재료들을 섞어주는 작업이에요


이중에서 

Outer Glow(외부광선)를 누릅니다




포토샵 글씨 효과중 네온효과를 주려면 


<위에 Blending을 Screen으로 변경>하고


그다음부터는 아래에 원하는 색깔로

골라주면 되요 밑에 spread값은 10으로 

해주었고 

size는 24로 해주었어요


이부분은 광선의 퍼짐정도를 

설정해주는 거에요

미리보기로 보일테니까 제일 

맘에 드는값으로 조정해주고 

ok 클릭!




완성되었어요 너무 과하지 않게 

주었는데여, 좀더 퍼지게 하고 싶으면

방금전 옵션에서 사이즈만

크게 해주면 된답니다.





그럼 이번엔 하얀배경에 하얀글씨로

넘어갈게요




방법은 아까와 동일해요

똑같이 글씨를 입력하고 

약간의 편집을 걸친다음

fx에서 outer glow로 들어오는것도 

같은데여,


렌딩 모드가 


스크린이 아닌 표준

(normal이 되어야 한답니다)


이걸 안해주게되면 

설정을 해도 아무 변화가 없어서

계속 해매게 되요

꼭 이부분 주의하시구요~




이렇게 하고 나오면 

핑크색 글씨에 핑크로 번져서

포토샵 글씨 효과가 나오지 않아요


네온글씨처럼 보이려면 

자를 흰색으로 변경해 주어야되요


도구에서 글자도구(아이콘T)를 선택합니다


내가 입력한 글씨를 드래그하면

배경이 까맣게 변하져?

이때 페인트툴을 부어주거나

다른 도구로 글씨를 흰색으로 

변경하도록 합니다.




두가지를 비교해볼게요

저는 개인적으로 검은색 배경이 

더 마음에 들어요~하지만 포스팅 하다보면

위에글씨도 쓸일이 많답니다.

그럼 2가지다 활용해서 만들어보시구요,

다음번엔 그라데이션을 넣어서

네온효과를 주는법을 포스팅 해볼게요

감사합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