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제 오늘 내일

교차 사이트 스크립팅 방지오류를 안뜨게 하는법을 알려드릴게요. 오늘 평소와 같이 블로그를 하는데 교차 사이트 스크립팅을 방지하기 위해 internet explorer가 이페이지를 변경했습니다. 라고 나오더라구요. 


그냥 꺼주면 되겠지 하고 x를 눌러서 창을 닫는데 원래의 화면은 나오지 않고.. 다시 하려니 바로 조금후에 이 메세지가 또 나온답니다. 임시적으로 기능차단이 안되고 설정을 변경해 주어야 하는 부분이기떄문에 짚고 넘어가는게 좋아요. 그럼 어떤 오류인지부터 간단하게 볼까요?




크립팅 오류는 주로 까페나 블로그에서 글을 보다가 퍼가려고 스크랩을 눌렀을때, 

또는 복사 붙여넣기로 유사문서 검색을 한다거나 결제하려고 할때 갑자기 나타나게 되요. 





로고침눌러도 다시 그창이 나오지 않고 홈버튼을 누르거나 창을 완전히 꺼주고 다시 켜야되는데여, 


악성코드코드나 바이러스에 걸리지 않도록 내가 지금 보는 페이지 외에 다른 웹페이지의 script cord가 추가되는것을 막아주기 위해 익스플로러에서 제공하는 xss필터가 검수하고 있기 때문이라고 해요. site들끼리 서로 작용하는 상호방식을 감지하는거죠.


그래서 결제할때 뜨게되는 엑티브x나 scrap버튼에 반응하게 되는거에요. 






그럼 교차 사이트 스크립팅 메세지가 안뜨게 설정을 변경해볼게요.


먼저 인터넷 도구 메뉴모음에 들어가야되요. 혹시 이런 경우가 처음이라면 메뉴모음이 없을경우도 있을거에요. 그럴 때에는 이미지에 보이는 상단부분쯤에 대고 마우스 오른쪽을 눌러서 메뉴모음에 체크를 하면 다시 도구가 나타나게 되요.


원래 있다면 ALT+X 단축키로 불러내면 바로 나오구요.

그런다음 도구로 들어가서 인터넷 옵션을 클릭합니다.




탭중에서 보안탭으로 들어간다음

지구본 모양의 인터넷 그림으로 선택을 해주고


아래쪽에 보이는 사용자 지정 수준으로 들어갑니다.




쭉 스크롤을 내리다 보면 JAVA 애플릿 스크립팅 미트로 

XSS 필터 사용이라고 있어요 이부분이


사용 안함으로 체크되어있어야 더이상 안뜨게되는거에요.

아래쪽에 체크클릭하고 확인을 누릅니다.




이렇게하게되면 교차 사이트 스크립팅 방지를 위해 인터넷 페이지를 변경했다는 메세지창이 더이상 안나올거에요. 컴퓨터오류는 복잡한것도 많지만 생각외로 이런 단순한것들도 많아요. 특히 보안 사용지정 탭은 잘 활용하면 소소한 문제들을 해결하는데 도움이 된답니다. 잘알아두시길 바래요. 감사합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