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금이나 적금을 가입할때 이왕이면 제일 높은곳에 하고싶지만 가입이나 우대금리 요건때문에 주변가까운곳으로 선택하게되는경우가 많습니다. 상호저축은행금리비교 요즘 어떤 은행이 제일높은지 알아보겠습니다. 지금은 비대면으로 개설하는 모바일계좌들도 많이 있기때문에 가입하기가 훨씬 수월한 편이에요
상호저축은행금리비교 먼저 1년 정기예금입니다. 조흥은행이 세전이율 2,7%로 가장높은데요, 세후이율은 2.3%입니다. 모든 이자는 이자소득세를 포함하기때문에 15.4%를 뗏을때를 의미합니다. 정기예금의 경우는 예치해두는 기간이 늘어날수록 이자를 좀더 높게 받을 수 있습니다. 3년의 경우가 가장 높은편입니다.
정기적금도 조흥은행이 1위이고 3.1%입니다. 제일 낮은 은행은 1%대로 대부분 평균 2% 초중반대를 형성하고 있습니다. 물론 2년이나 3년으로 들게되면 조금더 올라갑니다.
상호저축은행금리비교 상위에 있는것들이 2.25~2.7%대를 형성하고 있습니다. 요즘은 저축은행 금리도 한번에 통합으로 보여주는 사이트들이 있어서 하나하나 자세히 검색이 가능한데요, 잘보면 비대면으로 했을경우 우대금리를 주는경우도 있고 페퍼저축은행의 경우는 2.7%대도 있는데 우대금리 없이 가능한 상품도 있습니다.
또한 자유적립식으로 할경우는 새마을금고 구봉점이나 한마음점같이 12개월로 했을때 3.2%~4.8%까지 우대금리를 포함해 높은 이자를 주는곳도 있습니다. 하지만 지점별로 상이하기때문에 미리 문의를 해야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