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샵 레이어 합치기를 할 수 있는 3가지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이미지를 만들다 보면 Layer들이 많이 생기게 되요. 나중에 완성해놓고 보면 미묘하게 잘못된 부분이나 필요없는 부분들이 보이더라구요. 이럴때에는 다시 돌아가서 작업하긴 어렵고 필요없는 부분들은 눈을 꺼준다음 나머지만 합쳐주면 편하게 마무리 할 수 있어요. 그리고 image가 완성되고 나면 너무 많아진 레이어들도 하나로 만들어주면 된답니다.
background를 포함한 6개의 Layer들이 있어요.
이미 다 작업을 해주었고 한장으로 마무리만 해주면 되겠다 싶을때에는 <SHIFT를 누른채로 순서대로> 위에서 아래로 하나씩 선택하면 전부다 선택이 되구요, 몇가지 실수한 부분이나, 올가미틀이나 펜툴로 잘못 따거나 추가된 이미지가 마음에 안들때에는 <CTRL+ALT+마우스커서로 몇가지 클릭>하면 건너띄어서도 선택할 수 있답니다.
포토샵 레이어 합치기는 이렇게 해주고난다음
메뉴<Layer>에서 merge layer를 누르면 되요.
<FLATTEN IMAGE>도 같은KEY에요.
일반적으로 merge 하나만 알아 두어도 사용하는데에는 불편함이 없어요. flatten은
주로 전체를 다 한번에 해주고 싶을때 많이 쓰인답니다.
포토샵 레이어병합 단축키는 (ctrl+E )로
쉬프트나 알트 선택이 되어있을때
눌러주면 바로 적용시킬 수 있어요.
Layer 도구 모음창에서도 직접 편하게 해줄 수 있는데요, 주의해야할점은 이것도 선택이 되어있는 상태에서 해줘야 한다는거에요. 마우스 오른쪽을 클릭하면 메뉴 아래쪽으로 Merge와 Flatten이 다 나오니까 급하게 빨리 빨리 해주어야할때에는 메뉴를 누르는것보다 이렇게 하거나 단축키를 이용하는게 빠를 거에요.
photoshop 이미지 작업을 하면 레이어눈을 꺼주었다 켰다가 자주 하게 될거에요.
눈이 켜진 상태의 레이어들만 합쳐 주고 싶다면
눈모양이 있는 아무 layer에다가 커서를 놓고
오른쪽 버튼을 누른다음 Merge visible을 누르면
아주 편하게 알아서 병합이 된답니다.
포토샵 레이어 합치기를 해주고 나면 background로 바뀌는데여,
왼쪽은 눈을 꺼준 layer들을 빼준것이고 오른쪽은 하나로 병합한거에요.
백그라운드는 마우스를 더블클릭해주면 Layer 0 으로 변경이 가능하니까 알아두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