핸드폰 배터리 수명은 보통 1년이상, 650회이상 충전을 하면 많이 약해지고 빨리 소모되게된다고해요. 하지만 뭐든 이정도 쓰면 바꿔야되 하지만 관리만 잘하면 좀더 오래 쓰는경우를 봤을거에요. 또는 반대로 평소 습관때문에 정해지기간도 못채우고 망가져 버리는 경우도 있구요, 그럼 배터리 수명을 늘리는 생활속 방법들을 알려드릴게요.
<벨소리>
진동보다는 소리로 해놓는것이 배터리를 빨리 닳지 않게 한다고해요. 이건 생각해보면 진동을 만들어내야하니까 당연한건지도 모르겠네요.
<차갑게>
오랫동안 통화하거나 고사양 게임을 돌리면 금방 뜨거워지는것을 느꼈을거에요. 뭐든 기계가 열을 받고 뜨거워지는 것은 좋지 않아요. 내부가 망가지거나 금방 고장나버리는 원인이 되기 때문이랍니다.
<어플>
요즘은 깔려있는 앱이 무지 많아요. 편리한 기능도 많고 그냥 실행하고 사용한다음에 또 다른것들을 켜고 계속 켜있는 어플들이 많아지는 경우가 많답니다. 이러면 배터리를 빨리 소모시키는 원인이 된다고 해요. NFC나 와이파이, 오래전에 실행시킨 앱들은 수시로 꺼주고 화면밝기도 최대한으로 줄이고 사용하지않을때에는 꼭 어플종료를 한후 잠금화면도 닫아두도록 합니다.
핸드폰 배터리 수명은 스마트폰을 어떻게 관리하냐에 따라서
같은 모델이라도 처음보다 잘 안되는 경우도 있어요.
<앱종료,끈상태에서 충전하기>
★먼저 앱이나 카카오톡같이 실행되고있는 것들을 모두꺼주고 필요없는 부분들은 삭제합니다.
이런 상태에서 해야 빨리 충전도 되고 용량관리도 잘 할 수 있어요.
사용하면서 잭을 연결한채로 하는것은 안좋다고해요★
<충전은 오래>
98% 99% 되면 바로 빼버리는 분들있어요. 저도 그런편이구요. 그런데 혹시 잊어버리고 100% 된채로 한두시간 있다가 뽑아본적있나요? 그럼 사용하는데 훨씬 덜 닳게 되는것을 느꼇을거에요. 100% 이후에도 조금더 놔두는 습관을 기릅니다.(1시간정도)
그렇다고 계속 꼽아두라는것은 아니에요.
25~30%정도 남으면 충전기에 연결을 하고 충분히 100%가 될때까지 해준다음 100%에서 한시간정도 더하고
빼주면 됩니다.
<방전&충전기>
완전히 스마트폰이 방전될때까지 버티다가 꺼지고 그제서야 하는 습관!
이게 소모품인 베터리에는 진짜 안좋다고해요.
그리고 꼭 정품충전기를 이용하구요
휴대폰 배터리 수명은 이렇게 평소 습관과 관련된것들이 많아요. 그런데 전에는 배터리를 냉동실이나 냉장고에
넣어두면 오래쓴다는 말이 유행한적이 있어요.
옛날엔 카드늄형식이라 이 방법이 통하고 실제로도 괸찮았어요사용전에 물기만 잘닦아주면,
하지만 지금 나오는 리튬 이온 배터리들은 달라요. 정말 심각하면 폭발하기도 한다고 합니다.
추운곳에서 자꾸 웹서핑을 하거나 손에 게임을 들고 하는 습관을 고치는게 좋아요. 바깥이 영하로 떨어지고 이럴땐 전압이 낮아지고 더 빨리 배터리를 일하게 한답니다. 물론 몸도 그렇지만 기능이 무리하고 과하게 사용이되면 그만큼 본래의 기능도 빨리 잊어버리게 되는거니까요.
핸드폰 배터리 수명을 길게하고 좀더 빨리 닳아버리지 않기 위해서 요즘은 어플도 많이 사용을 해요. 그중에
POWER BATTERY라는 앱을 추천해요. 눈에 띄게 느리게 줄어들더라구요, 물론 이거하나만 의지하지 말고 위에 방법들을 다 같이 해주는게 훨씬 도움이 된답니다. 따로 배터리만 사려고하면 꽤 가격을 주어야해요. 일치형도 많이 나오기때문에 평소에 신경써서 관리해주는 것이 훨씬 좋을 것 같아요.